이 약관은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협회"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자로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홈페이지에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라 함은 홈페이지 서비스의 효율적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특정한 권한을 갖고 시스템과 운영상의 역무제공 및 서비스를 총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탈퇴"라 함은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상의 이용관계를 장래에 대하여 소멸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 4 조 (회원의 범위)
① 비회원 : 사이버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 전체로 특정영역의 사용(열람 및 글쓰기)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사이버회원 : 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자에 한해 사이버회원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사이버 회원은 대부분의 코너의 이용(열람, 글쓰기)이 가능하나 임직원 및 관리자 특정 영역의 게시판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5 조 (홈페이지 이용계약의 성립)
홈페이지 이용계약은 이용약관의 동의와 아이디 등록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제 6 조 (아이디의 등록)
① 회원등록을 원하는 자는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성실히 기재하여야합니다.
② 협회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며, 향후 탈퇴처리가 됩니다.
1. 다른 사람의 전자우편주소를 도용하여 아이디로 사용 신청 하였을 때
2. 유효하지 않은 전자우편주소를 아이디로 사용 신청 하였을 때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 등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 가입하였을 때
제 7 조 (아이디의 관리)
① 아이디의 관리, 이용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의 변경은 불가능하며 기타 정보에 대하여는 개인이 변경 가능합니다.
③ 회원에게 허용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협회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비밀번호의 관리)
① 회원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아야하며 주기적인 변경으로 부정 사용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집니다.
② 회원가입 시 비밀번호 힌트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기재하여 비밀번호의 분실에 대하여 본인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명확히 정의하고 관리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등 홈페이지의 이용시간 제한이 필요한 때에는 안내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0 조 (운영자)
① 협회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를 둡니다.
② 운영자는 게시판, 자료실 등에 게재되는 자료를 검사하여 개인적인 비방이나 욕설 또는 음란물에 해당되는 부분에 대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게시판/자료실의 운영)
① 회원은 게시판/자료실에 제13조 제1항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료는 등록 할 수 없습니다.
② 운영자는 게시판/자료실에 등록된 자료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1의 운영 권한을 갖습니다.
1. 자료의 본질을 해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자료의 가감, 분리
2. 게시판/자료실내 또는 다른 메뉴로 자료의 이동
3. 자료의 가치가 상실되었다고 판단되거나 대체가능한 자료의 등록, 또는 게시판/자료실에 계속 보존시킬 필요가 없다고 인정되는 자료에 대한 삭제
4. 기타 게시판/자료실 운영에 따른 사항
제 12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은 게시판, 자료실 등 서비스의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협회는 자료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삭제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에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원은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타인의 상업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하여 안내,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게시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협회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해지(탈퇴))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온라인상으로 해지(탈퇴) 하여야 하며, 해지(탈퇴) 요청이 없는 아이디에서 발생하는 도용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불건전이용 신고 및 처리)
① 협회는 서비스를 유익하고 건전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불건전 이용에 대한 신고를 받아 서비스 이용내용이 제13조 제1항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자료의 게재를 제한, 삭제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신고인은 신고인의 성명, 연락처를 밝혀야 하며, 불건전 내용, 검색일시, 불건전 내용을 발견한 서비스 내 영역 등을 증명할 수 있는 형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시행령”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국가 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되는 손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17 조 (저작권)
회원은 협회가 허가한 것을 제외한 저작권이 협회에 귀속되어 있는 자료에 대하여는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상업용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 시 관계법령에 의거 책임을 집니다.
제 18 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누구에게도 양도, 증여 또는 대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이의신청 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이의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 청구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 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협회 및 관계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협회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불법 스팸메일 발송 금지)
①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계법령, 약관 및 기타 규정을 위반하여 불법 스팸메일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미풍양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 폭력,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시행규칙 및 스팸메일 방지정책에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 금지행위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전자우편주소의 수집. 매매 등 금지)
① 회원은 어떠한 형태로든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무단으로 수집하여 제3자에게 매매,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협회는 기술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생성, 수집한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협회는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협회 및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수신거부 회피의 금지)
①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메일 헤더가 조작된 전자우편 또는 자신의 연락처에 관한 정보(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를 허위로 기재한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자의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광고성 전자우편의 내용 란에 수신거부 버튼, 링크 등 수신거부 방법을 허위로 설정하면 안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사업신청, 민원처리 및 이력관리, 고지사항 전달,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 조사 등 [수집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을 하는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단,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하지 않으실 경우 대한안전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적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대한안전교육협회는 원할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기본 정보 이외의 추가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추가정보는 서비스 제공시 활용되는 정보로, 제공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집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제4항에 따라 미동의로 인한 이용상의 불이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선택수집항목] 휴대전화번호, 집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대한안전교육협회'는 (이하 '협회'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5년도 08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ο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ο 서비스 제공 : 서비스제공 및 본인인증, 연령인증, 회원가입, 회비징수, 회원관리, 협회 정보지 제공, 협회사업안내, 회원 증명서류 발급 등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ο 고충처리 :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 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협회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집전화 번호 등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협회는 이용자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입회원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ο 협회는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협회는 이용자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입회원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 성명, 사업장명, 주소,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회원가입, 교육안내, 정기간행물 제공등 협회 서비스 제공
(3) 기타수집정보 홈페이지 아이디, 접속로그, 접속IP, 통계데이터, 홈페이지 설정정보 등
(4) 기타수집목적 물품배송,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이벤트 안내 및 유지, 학습진행,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등 기타업무처리(회원현황), 업무위탁
※ 위 정보는 수집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파기되어집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o 수집된 정보는 산업안전보건법 제32조의2(등록기관의 평가)에 따른 교육기관 평가를 위해 아래와 같이 제공됨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제공되는 곳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제공 항목 : 성명, 교육수료기관, 생년월일, 소속회사 정보(지역, 업종, 직위, 이메일, 전화번호(휴대폰 및 사무실)
- 제공 목적 : 교육기관 평가를 위한 만족도 조사 등에 활용
- 보유 기간: 만족도 조사 및 결과 처리 즉시 폐기
사이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ο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ο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ο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ο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ο 협회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처리 위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ο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요구가 있는 경우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ο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ο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ο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ο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형하
전화번호 : 1644-8771
이메일 : safety400@safetykorea.or.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